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TIP

매일 바나나를 먹어야 하는 이유 20가지

재미주의 2021. 3. 2.

바나나는 열량이 낮고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입니다 또 여러모로 건강에 좋기도 합니다 바나나는 꿀이나 시나몬 귀리 견과류 등 다른 음식과도 잘 어울려 많은 분들이 좋합니다 이러 다방면으로 좋은 바나나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매일 바나나를 먹어야 하는 이유

  1. 바나나는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을 생산하는 데에 필요한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을 포함하고 있어 계절 정서장애뿐만 아니라 우울증세를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2. 바나나에 포함된 칼륨 성분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칼륨은 심근운동을 촉진시키며 고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는 필수 성분이다 또한 칼륨은 뇌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3. 바나나는 고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어서 변비해소에도 좋다. 
  4. 바나나의 포타슘 성분은 두뇌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기억과 활기찬 두뇌 활동에 좋다
  5. 바나나는 소화기관내의 건강에 좋은 박테리아를 늘려준다 또한 소화를 돕는 바나나의 효소는 음식의 영양소 흡수를 높인다.
  6. 바나나는 위 속의 산을 중화시키기 때문에 위궤양이나 위산역류의 증상에 좋다. 
  7. 바나나는 독성 물질을 없애기 때문에 해독에 좋다. 바나나의 팩틴이라는 물질이 많은 독소들을 중화시킨다. 
  8. 바나나의 비타민 b6는 백혈구를 증가시켜 면역시스템을 강화한다. 
  9. 바나나는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된다. 첫째, 칼슘 흡수를 촉진시키고 둘째 소변을 통해 칼슘이 배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10. 바나나는 아침에 유난히 입덧에 시달리는 임산부에게 좋다. 잠자리에서 일어나기 전 바나나를 먹으면 입덧을 완화시킬 수 있다. 
  11. 바나나는 월경전증후군을 완화시켜준다 생리통에 시달리는 여성들에게 좋다. 
  12. 바나나의 항산화 성분은 과대한 활성산소로 인해 만들어지는 손상을 줄여줌으로써 염증을 완화시켜준다. 
  13. 바나나의 항산화 성분은 노안과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4. 운동 전 바나나 한두개를 먹으면 좋다 바나나는 혈당 조절을 해줄 뿐만 아니라 유산소 운동을 할 때, 철분이 방출되는 동안 에너지를 유지시켜준다. 
  15. 바나나는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16. 바나나는 혈당조절에도 좋기 때문에 당뇨 환자에게도 추천된다. 
  17.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해서 자거나운동할 때 몸에 경련이 일어나는 사람들이 먹으면 좋다. 
  18. 바나나에는 철분 성분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쉽게 피로를 느끼거나 호흡곤란 등 몸이 허약한 사람들에게 좋다. 
  19. 바나나는 비타민b와 전해질, 칼슘,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런 성분은 금연에 좋다. 
  20. 바나나는 열을 동반한 병에 걸렸을 때 체온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이렇게 좋은 성분이 많은 바나나도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분들은 하루에 바나나 한개가 많다고 생각되시면, 일주일에 세 번 정도 아침에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