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TIP

배꼽 냄새나는 이유와 관리 방법

재미주의 2021. 3. 5.

배꼽 냄새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배꼽에 때가 끼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꼽은 탯줄이 떨어져 나간 자리로 탯줄은 엄마에게서 영양분을 공급받는 통로입니다

탯줄이 떨어져 나가면서 기능을 잃게 되고 주름이 많은 배꼽에는 지방질 때 죽은 세포들이 뭉쳐져 때가 끼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배꼽의 때는 샤워를 할 경우에 자연적으로 닦여 나가기 때문에 억지로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배꼽 때 제거하는 방법

그렇다면 배꼽의 때를 제거하는 방법은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배꼽의 때를 제거할 때는 면봉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배꼽은 피부가 얇기 때문에 살살해 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면봉을 이용해서 살살 문질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도 때가 제거되지 않는다면 따뜻한 물에 불려주신 후에 해주시면 됩니다

배꼽 냄새나는 이유는 배꼽 때가 아니다

배꼽 냄새의 원은을 배꼽의 때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배꼽의 때를 무리하게 제거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배꼽 냄새나는 이유는 배꼽의 때 때문이 아니라 배꼽의 땀샘과 염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인 땀샘 배꼽 주변에 있는 땀샘에서 땀이 나 세균과 뭉쳐져 배꼽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이유는 염증으로 배꼽에 염증이 생기면 배꼽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배꼽 냄새 예방 방법

그렇다면 이 꼬랑꼬랑한 냄새 어떻게 하면 예방할 수 있을까요 배꼽 냄새는 땀 혹은 염증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에 배꼽 주위를 따뜻한 물로 살살 씻어 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배꼽의 물기를 잘 말려주는 것입니다

 

배꼽에 습기가 있으면 냄새가 더욱 많이 날 수 있으니 가습기로 잘 말려줘야 합니다 마지막 방법은 면봉이나 오일로 배꼽을 닦아 주는 것입니다 배꼽 안에 뭉쳐진 땀과 세균 덩어리를 닦아 냄으로써 냄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배꼽에서 냄새가 나신다면 이번에 알려드리는 배꼽 냄새 예방 방법으로 예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래도 냄새가 심하시다면 병원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배꼽 냄새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