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신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대표적인 6가지

재미주의 2021. 3. 12.

신장이 안 좋으면 일어나는 징후는 무엇이 있을까요 항상성과 혈압을 유지하고 칼슘과 인 대사 호르몬 생성을 활성화시키는 등의 내분비 기능을 담당하는 신장은 잘못 관리하면 쉽게 나빠지기도 합니다 또한 신장이 안좋으신 분들은 대부분 당뇨병이나 고혈압을 앓거나 가족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신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찾아 알아보았습니다

 

신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6가지


1. 신장이 안 좋으면 더 피곤합니다

  • 신장 기능이 심각하게 감소되면 혈액에 독소와 불순물이 여과되지 못하고 축적됩니다 이 때문에 쉽게 피곤하며 집중력도 저하됩니다 또한 빈혈도 함께 동반되기도 하며 예전보다 더 몸이 피곤하다면 면역력이 약해졌거나 신장이 안 좋은 건 아닌지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  

    2. 신장이 안 좋으면 건조함이 있습니다

    • 신장은 적혈구를 만들고 튼튼한 뼈를 유지해주며 미네랄과 혈액을 적당한 수준으로 유지시켜주며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피부가 자주 가렵고 건조하면 신장의 기능이 떨어져서 미네랄 이상과 뼈 질환의 징후가 신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네랄이 풍부한 영양소도 드시길 바랍니다

    3. 신장이 안 좋으면 소변을 자주 봅니다

    • 소변을 자주 보고 싶고 참기가 힘들면 신장의 필터에 손상이 온 것으로 이러 분들은 안 그래도 화장실을 자주 가므로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게 좋으며 심각하게 신장에 손상이 온 경우엔 혈액세포가 소변에 누출되어 피 섞인 소변을 봅니다 또 단백질도 배출되어 소변에  거품이 생깁니다

    4. 신장이 안 좋으면 붓기가 있습니다

    • 단백질이 소변으로 나오는 분들은 몸이 쉽게 붓고 특히 눈 주변이 붓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신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나트륨이 원활히 배출되지 못하여 발과 발목이 붓는데 신장질환뿐만 아니라 심장이나 간 다리 정맥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 도 있습니다
    •  

      5. 신장이 안 좋으면 식욕이 없고 숙면을 못 취해요

      • 독소가 축적되어서 식욕이 떨어지게 됩니다 안 그래도 신장의 비이상적인 작동으로 영양분이 제대로 흡수되지 못하는데 음식을 찾지 않다 보니 더 몸의 영양분이 불균형을 이루게 되지요 또한 혈액에 머무르는 독소로 인하여 잠을 자기가 쉽지 않으며 수면 무호흡증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6. 신장이 안 좋으면 근육이 경련합니다

      • 칼슘과 같은 전해질 불균형은 신장 기능이 떨어지면 생기기도 하여 근육이 경련을 합니다 종아리나 발가락 눈꺼풀 등에 나타나죠 코코넛워터나 바나나 유제품 등을 드시고 혈액순환도 원활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몸에서 많은 일을 하는 장기이니만큼 초기에 잘 잡아주어야만 하니까 위와 같은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면 신장이 나빠진 것 일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신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