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귀에서 삐 소리 나는 이유 무엇이 문제일까

재미주의 2021. 5. 19.

귀에서 삐 소리 나는 이유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주변에서 아무 소리가 없는 상태인데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은 바로 이명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주관적으로 느껴지는 것으로 귀에서 소리가 나는지 머리에서 나는지 오른쪽인지 왼쪽인지 잘 구별할 수 없는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섬네일 여자가 귀에 손을 올리 잘들리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로 인해 귀에서 삐 소리 나는 현상이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은 소리가 그리 크지 않으므로 조용한 환경에서 잘 들리고 바깥이나 소음이 있는 곳 그리고 일에 열중한 상태에서는 잘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매일 이명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닌데 가끔 잠자려고 누웠거나 잠에서 깨었을 때 신경에 거슬리는 삐 하고 소리가 들립니다 대략적으로 귀에서 삐소리 나는 이유로 의심되는 경우는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귀에서 삐 소리 나는 이유


어두운 밤에 남자가 스마트폰을 보고 있다

귀에 질환이 있는 경우(중이염 어지러운 현상 난청) 소리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과로에 의한 피로가 쌓였을 때 심리적인 압박에 의한 스트레스가 있으면 몸이 쉬라는 신호를 보내서 이런 삐 하고 소리를 낸다는 의견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턱관절이나 혈관에 장애가 있을 때 이명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원인이 불분명해서 정확하게 판단하기가 아직까지는 어렵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주 드물지만 종양이 생겼을 때 귀에서 삐 소리 나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극히 드물어서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귀에서 삐 소리 나는 이유로 이러한 큰 질병까지 갈 수 있는 점이 조금은 걱정이 됩니다

 

아이가 손을 올려 귀를 막고 있다

 

이명 증상이 심하면 구토나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고 그로 인해서 건강이 안 좋아집니다 자주 이명 증상이 나타난다면 원인이 무엇인지 진찰을 받아 보셔야 한다고 합니다 가끔 귀에서 삐 소리 나는 현상이 있을 경우에는 휴식이 최고라는 의견이 있듯이 몸이 피곤할 때는 억지로 참는 것보다 충분히 피로를 풀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명은 소리가 전달되는 경로 중 내이에서 뇌 사이의 청각 시스템으로 관련된다고 합니다 관련된 질환 난청과 어지럼증 그리고 메니에르 등이 있습니다 귀에서 삐 소리 나는 이유로 일상생활에 불편함까지 준다면 바로 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고 약물치료 수술적 치료 등 적절한 치료를 동해 완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중년 여성이 웃고 있다

 

병원에 늦게 가면 늦게 갈수록 병은 진행된다는 사실 평소에 이명 증상을 예방하려면 몸의 피로를 푸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는 생활습관과 간단히 할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도움된다고 합니다

 

귀에서 삐 소리 나는 현상으로 고민만 했던 분들이라면 당장 병원을 찾으셔서 꼭 원인을 파악하신 후 증상에 따른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귀에서 삐 소리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