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몸의 한 부위에 튼살이 있으실 겁니다. 겨울엔 괜찮은데 특히 노출을 해야 하는 여름이 되면 괜히 신경 쓰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튼 살 없애는 법은 노력으로 고칠 수 있습니다. 예방만 한다면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튼살이 생기는 이유
살이 찌는 것과 튼살이 큰 관계성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지만 사실 튼살과 관련이 많은 신체의 요소는 바로 체내의 부신피질 호르몬의 증가와 관련이 깊다고 합니다. 부신피질 호르몬이 증가하게 되는 임신이나 사춘기 같은 시기에 주로 튼살이 많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최대한 생기지 않게 예방하고 튼 살 없애는 법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에 저리 해보았습니다
튼 살 없애는 법과 예방
1. 적절한 체중
- 튼살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급격한 체중변화이므로 적절한 체중 유지가 튼살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집안이나 실내에서도 할 수 있는 가벼운 스트레칭과 운동, 식이조절 등으로 튼살을 예방해 주어야 합니다.
2. 타이트한 옷 피하기
- 평소에 꽉 끼는 레깅스, 스키니진이나 보정속옷을 즐겨 입으면 피부의 산소공급과 신진대사활동을 방해하고 이로 인한 붓기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여 튼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꽉 끼는 옷을 입은 날엔 집에서 붓기를 빼주는 마사지나 스트레칭을 해 주면 좋습니다.
- 물을 자주 섭취하여 피부의 수분을 채워주면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도 있고 피부의 튼살 예방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몸속 염분이 많이 쌓여 몸이 잘 붓게 되고 이것이 튼살로 이어질 수 있으니 짠 음식을 피하고 수분을 많이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 반신욕은 체온보다 살짝 높은 온도의 물로 명치 아래에서부터 몸을 담그는 목욕법입니다. 하루 20~30분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주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 튼 살 없애는 법으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입니다. 로션보다는 오일 및 크림 마사지로 피부를 보습해 주는 것이 좋고 외출 시에는 튼살 부위에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 합니다.
- 아연은 주로 해산물 중 갑각류, 굴, 생선, 붉은 고기 견과류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영양소입니다. 우리 몸에서 아연이 부족하면 콜라겐 생성이 어렵고 피부가 탄력을 잃게 됩니다. 또한 체내 피부의 단백질 합성과 세포 성장에도 유의미한 물질이라니
반드시 튼살이 염려된다면 아연을 충분히 섭취해 주시길 바랍니다.
3. 수분 보충
4. 반신욕
5. 보습제
6. 아연이 풍부한 음식 섭취
여기까지 튼살이 생기는 이유와 더불어 튼 살 없애는 법과 예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내용 잘 숙지하시고 더 이상 우리 몸에 튼살을 예방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