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둥굴레차 효능 best 8가지

재미주의 2023. 3. 20.

둥굴레차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둥굴레차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둥굴레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을 대항해 주는 면역력을 향상해 줍니다. 그리고 비타민A가 풍부해 피부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투명 유리컵에 담겨 있는 차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뛰어난 효능이 있답니다. 그럼 둥굴레차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둥굴레차 효능


1. 혈액순환

둥굴레차를 마시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집니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혈관 내 노폐물이나 독소,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줘서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덕분에 여러 가지 혈관질환과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오는 수족냉증 등을 개선할 수 있기도 합니다.

 

2. 노화방지

이 내용은 아래에 말씀드릴 면역력 향상과 일맥상통하는 내용입니다. 활성산소는 사실 노화를 촉진하는 주범입니다. 둥굴레차 효능은 이런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게 되면서 세포 손상을 막아줘서 피부 노화를 방지합니다. 이미 손상된 피부세포를 재생시켜 주며 기미나 주근깨 등을 제거해 줍니다. 맑고 깨끗하고 생기 있는 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면역력 향상

둥굴레차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둥굴레차 효능으로 면역력이 향상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비타민A와 사포닌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이 되면 체내에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따라서 신체 면역력이 향상되며 여러 질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활성산소가 남아있으면 암이 생길 수도 있고 노화가 보다 빠르게 올 수 있습니다.

 

4. 불면증 예방 및 심신안정

밤이면 밤마다 잠이 오지 않아 스마트폰을 보고 계시다면 둥굴레차를 꼭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둥굴레차 효능으로 긴장을 완화시켜주기도 하고 진정시켜 주는 성분인 트립토판이 불면증 예방을 도와주고, 심신 안정도 시켜준다고 합니다. 불면증이 심해졌다면 꼭 한 잔씩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5. 피로해소

평소에 잠을 자도 자도 피곤을 느끼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흔한 직장인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이런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게 둥굴레차입니다. 둥굴레는 한방 약재로 사용되는 이유 중 하나가 원기 회복을 하는 용도였을 정도로 피로해소에 탁월합니다.

 

6. 다이어트 및 변비 개선

가짜 배고픔이라고 하는 이런 것 때문에 괜히 먹게 되고 살이 찐다고 합니다. 가짜 배고픔을 물리쳐야 살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둥굴레차는 식욕을 억제시켜 주는 둥굴레차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할 때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해 포만감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줘서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둥굴레차 부작용


둥굴레차는 차가운 기운을 가지고 있는 약재입니다. 평소에 몸이 냉하다거나 위장이 안 좋고 소화불량을 겪는 분들은 드시게 되면 설사 혹은 복통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수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 성분이 들어 있어 운전이나 공부를 하실 때 섭취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불면증 예방을 돕는 성분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선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둥굴레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밖에 부추 효능, 토란 효능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