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흑마늘 효능 7가지

재미주의 2023. 4. 11.

흑마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흑마늘은 마늘 특유의 매운맛과 냄새가 나지 않으며 각종 유효 성분이 손상되지 않고 생마늘보다 더 좋은 성분이 생성되어 항산화력이 10배 정도 더 강력하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흑마늘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마늘 효능


흑마늘 효능 한개가 놓여 있다

1. 혈관 건강

첫 번째 흑마늘 효능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흑마늘에는 인삼의 대표 성분인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사포닌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흑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유해한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의 원활한 흐름을 도와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2. 위장 건강

흑마늘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 작용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장운동을 활성화시켜 위장 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합니다. 또한 흑마늘에는 탁월한 항염 작용이 있어 위염이나 장염 등과 같은 염증성 위장질환의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3. 면역력 강화

흑마늘 효능은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흑마늘에는 멜라노이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질병의 주요 원인 중에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흑마늘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질병의 원인이 되는 독소들을 제거하는 작용을 해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자양 강장, 정력 증강

네 번째 흑마늘 효능은 자양 강장 효능입니다. 흑마늘의 알리신과 비타민B1의 결합으로 생성되는 알리티아민 성분은 자양 강장 및 정력 증강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흑마늘에는 아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남성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정력 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5. 항암 작용

흑마늘 효능 중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강력한 항암작용입니다. 흑마늘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암세포의 발생과 전이를 억제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기 때문에 항암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흑마늘에는 셀레늄 및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6. 피로 해소, 기력 회복

여섯 번째로 알려드릴 흑마늘 효능은 피로 해소에 좋다는 것입니다. 흑마늘에는 알리신 및 비타민B1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체내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활성 비타민B1인 알리티아민으로 결합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에 피로 해소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이 알리티아민 성분이 당질의 생성을 촉진해 에너지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기력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심신 안정, 불면증 개선

흑마늘 효능은 스트레스 완화 및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흑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스트레스를 완화해 주고 신경을 안정시키는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신경이 안정됨으로써 숙면을 취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어 불면증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좋은 흑마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흑마늘은 워낙에 건강에 좋다고 다들 소문이 나서 많이들 섭취를 하시지만 마늘 자체 내에 향도 강하고 매운맛도 강하기 때문에 위장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되도록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이밖에 죽순 효능, 오트밀 효능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