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마키 베리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깔금하게 정리

재미주의 2023. 1. 18.

마키 베리 효능은 다양합니다. 이 마키베리는 항산화 제 함량이 높고 염증 감소, 혈당 조절 및 심장 건강을 포함한 우리의 몸에 여러 가지 이점 및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아래에는 마키베리는 무엇이며 효능 부작용까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키 베리란


마키 베리 효능1

마키 베리의 생산지인 칠레는 위생 섬으로 분류되는 국가로, 해충과 질병이 없는 환경에서 식물이 재배될 수 있는 천혜의 장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북쪽의 아티카마 사막, 남쪽의 안타르티카, 서쪽의 태평양과 동쪽의 안데스산맥 등 지형적 특성 덕분에 식물의 낙원이라고 불리는 청정지역입니다.

 

마키 베리는 350년간 스페인의 공격을 이겨낸 마푸체 인디언 부족이 전쟁을 나가기 전 면역력과 스테미너를 위해 즐겨 먹던 열매이자 약용식품으로 사랑받아온 열매입니다. 게다가 인공재배가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어서 자연에서 자생하는 열매를 채취하고 가공한다는 점이 더욱 매력적입니다.

 

마키 베리 효능


마키 베리 효능12

1. 면역력

다들 아시겠지만 ,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외부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원인으로 쉽게 많은 질병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항상 몸이 으슬으슬하고 감기나 몸살과 같이 잔병치레가 잦아지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그리고 상처가 나더라도 쉽게 아물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키 베리를 주기적으로 섭취해 주게 되면 몸의 면역력이 향상되고 염증을 억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항산화

이미 마키 베리 효능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마키 베리를 젊음의 열매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에는 노화를 촉진시키는 물질인 활성산소라고 있습니다. 환성산소는 체내의 세포를 파괴하여 노화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이를 반대로 노화를 억제시키는 성분을 항산화 성분이라고 하는데, 마키 베리에는 포도의 60배에 가까운 활성산소 제거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마키 베리 효능13

 

3. 피토케미컬

간 혹 어떤 과일이든 꼭 껍질을 제거해야 드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마키 베리는 반드시 껍질을 함께 드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마키 베리 효능의 핵심이 되는 피토케미컬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토케미컬은 마키 베리가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자기 방어 물질이라고 합니다. 껍질에 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을 제거하면 섭취할 수 없다고 합니다. 피토케미컬은 세포손상과 항산화 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4. 노화 방지

여자분들을 비롯하여 요즘은 남성분들도 외관적인 부분에 관심이 많은 추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키 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재생과, 피부 빛 등의 많은 도움을 주어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많은 분들이 고민이신 다이어트음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토시아닌은 혈액순환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외에도 5대영양소 식이섬유, 오메가 지방산등이 고루 함유되어 있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마키 베리 효능14

5. 혈당 조절

마키 베리는 자연적으로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키의 높은 안토시아닌 함량으로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6. 눈 건강

매일 당신의 눈은 태양, 형광등, 컴퓨터 모니터, 전화 및 텔레비전을 포함한 많은 광원에 노출됩니다. 과도한 빛에 노출되면 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키 베리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항산화 제는 빛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슈퍼과일이라고 하더니 정말 우리의 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좋은 효능만 있을까요 이 세상의 모든 음식은 장단점이 있답니다. 아래 마키 베리 부작용도 알아보겠습니다.

 

마키 베리 부작용


마키 베리의 과도한 소비는 체내 혈관 확장제의 효과를 향상해 혈압을 현저하게 감소합니다. 이것은 때때로 심장 문제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저체중 환자는 식욕을 억제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므로 마키 베리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다양한 마키 베리 효능과 함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 오이 효능, 신장에 좋은 음식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