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매스틱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정리

재미주의 2023. 2. 17.

매스틱 효능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소화기 질환 예방, 치아 건강, 콜레스테롤, 기분전화, 항산화 작용 등 이렇게 다양한 매스틱 효능 5가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매스틱 효능


1. 소화기질환 예방

  • 매스틱 효능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위염, 역류성 식도염 등 다양한 소화기질환 예방입니다. 특히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불량을 개선하며 위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매스틱이 히스타민 분비를 억제해 과도한 위산분비를 감소시켜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콜레스테롤

  • 매스틱검에는 피토스테롤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토스테롤은 식물성스테롤로, 장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줄이고, 콜레스테롤에 대해 저항작용을 하는데, 이 작용은 인체 내에서 HDL, LDL, TAG의 수준과 전체 콜레스테롤 수준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토스테롤을 콜레스테롤과 동시에 섭취했을 때 혈청 콜레스테롤치의 상승이 억제되었다는 보고가 있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뿐만 아니라 혈당을 낮추는 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치아 건강

  • 나이가 들수록 시리고 피나는 잇몸병과 조금이라도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어김없이 충치가 생기게 됩니다. 매스틱검에는 항균작용이 있어 잇몸이나 치아의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주병원균인 진지바리스균과 충치원인균인 뮤탄스균에 제균력이 있어 우리의 치아 건강을 지켜줍니다.

 

 

4. 기분 전환

  • 매스틱의 테르펜은 나무가 분비하는 물질인데 숲에서 맡는 향기가 바로 이 테르펜이라고 합니다. 테르펜은 중추신경을 자극해서 기분을 좋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숲에 가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저희는 매스틱을 먹어 중추신경을 숲길을 걷는 것처럼 자극시키고, 우리들의 기분을 업시키는 것입니다.

 

5. 항산화 작용

  • 매스틱에는 항산화 물질과 무기질을 함유해 암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더불어,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시킨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미용 효과까지 입증받아 스킨케어, 클렌징 품목의 천연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매스틱 부작용


매스틱 사용 시 발생 가능한 부작용으로는 설사, 위경련, 잦은 트림 등이 있습니다. 또 드물지만 두드러기, 호흡곤란, 가려움을 동반한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런 증상이 나타날 경우 사용을 즉시 중단해야 한다. 또한 고혈압 환자나 임산부는 매스틱 사용을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매스틱 효능 5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 콩나물 효능, 고사리 효능이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